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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하츠 포에버링 드러믈 자식은 벽난로 앞에 서크롬하츠 포에버링 있었고 나는 내 식탁테이블크롬하츠 포에버링에 앉아 있었다. 그런데 지금은 생각할 시간도 없었기 때문에 나는 바로 내려가기로 결심했다. 시계를 보니 30분 후면 마차가 출발할 시각이었다. 식탁이 미덕의 길로 향하는 통로를 대변한다면, 노인장의 낭독이 계 속되는 동안 웨믹의 팔은 그 미덕의 길에서 빗나가 있다가 스키핀스 양이 그 손을 도로 미덕의 길로 소환해준 것이라 말해도 정당했다. 그것은 곧 드러나듯이 내 머리보다 더 현명한 사람의 머리에 의해  그 질문이 내 앞에 놓이게 될 때까지는 당시 어떠한 희미한 흔적으로도 내 앞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지 않았다. (-_- 뭔 소리?) 그는 식사 도중에라도 식탁에서 고개를 들 때면 항상 재거스 씨(50세, 런던의 유명한 변호사)에게만 눈길을 주었으며 내게는 마치 그 자리에 쌍둥이 웨믹이 앉은 마냥 감정 없고 서먹한(어색한) 눈길만을 주 었다. 마치 내가 모르는 다른 사람 같았다. 그가 “에스텔라 양을 위해!” 건배할 것을 그  자리에 모인 사람들을  향해 요청했크롬하츠 포에버링을 때, 내 분노와 놀라움을 정말이지 하늘을 찔렀다. 내 피는 다시 얼어버렸다.  그녀의 시선이 내게서 멈췄다. 서서히 그녀가 나를 인지했다. 곧 낮은 목소리로 그녀가 내게  말했다. 내 자신이 처음으로 내 존재에 대해 깨달은 게 그러니까 내가 굶어   죽지 않기 위해 순무(유럽산 ‘무’ / 사과<????-_-;;>같이 생긴 먹는 ‘무’)들을 훔쳤을 때란다. 그게 아마 에섹스(런던 북동쪽 / 주인공의 런던숙소에서 이 소설이 쓰인 당시 마차를 타고 북동쪽으로 3시간 40분 정도 가면 도착하는 곳임) 남쪽에서 있었던 일일 게다. 어머니는 천박했는데 딸은 신학적인  체했다. 나는 곧 그의 침실로 갔다. 아, 그런데 그가 그곳에 없었다. 그곳에 없는 것은 그 뿐만이 아니었다. 그의 ‘크롬하츠 포에버링여행용 트렁크’(가방) 역시 온데 간데없었다. 그리고 내 특권(그녀의 이름을 부를 수 있고 자신의 이름을 그녀가 부르는 것)이 그녀의 다른 구혼자들을 거의 미치게 한 것이 있을 법한 일이었음에 비해, 그 특권이 나를 거의 미치게 했던 것은 너무도 확실 했다. 밤이 빠르게 드리워지고 있었고, 며칠 전 보름달이었던 달도 일찍 떠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우린 배 위에서 약간의 의크롬하츠 포에버링견교환을 한 후, 사실 의견교환도 아닌 한 두 마디 대화였다, 일단 배에서 내려  찾을 수  있는 첫 번째 외진 여인숙에서 한 숨부터 돌리고 보는 것이 우리의 우선무가 되어야 한다는 결론에 다다랐다. “아저씨에게 한 때 여자아이(딸)가 있었다고 말씀하셨죠, 사랑했지만 잃었다는 아이요.” 강 위에 떠있는 바지선들 안에서 피운 석탄불들은, 마치 빗속에서 타오르는 빛들인 양 바크롬하츠 포에버링람 앞에서 자제력을 잃고 흔들리고 있었다. 우리의 식사는 돼지고기 허리 살이었다. 그리고 뜰에서 키운 녹색 채소들도  상에 올려졌다. 그 서류들 사이에는, 비교적 많은 돈이 크롬하츠 포에버링들어 있는 (은행), ‘뉴 사우스 웨일스’(=오스트레일리아의 남동부 주 = ‘뉴 사우스 웨일스’라는 주의 중심도시가 ‘시드니’임 = 위대한 유산이란 소설 속에서 죄수 매그 위치가 유형 생활을 하다 막대한 부를 쌓을 수 있었던 장소임)에 있는 어느 은행 이름과, 상당한 가치가 있다고 추정되는 특정 지역들의 이 름들이  적혀 있었더랬다. 그 말을 한 후 창가로 다시 물러선 조는 등을 내가 누워 있는 침대       로 향하고 서서는 연신 눈물을 닦고 있었다. 빵부스러기들 위로 깜빡 잠도 들면서, 석탄 난로에서 피어나는 가스를 멍 때리며 응시하기도 하면서, 크롬하츠 포에버링그리고  용광로에 불어 넣는  열풍  같은 다른 사람들의 음식들에 몸이 뜨거워지기도 하면서 나는 연극 상연 시간까지 죽치고 앉아  있었다. “저는 선생님을 비난하자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의심하려는 것도 아닙니다. 선생님을 믿지 못하기 때문도 아닙니다. 단지 제 자신이 선 생님에게서 진실에 대한 확신(=확언=안심시키는 말)을 바랄  뿐입니다.” 물론 그게 다였다면 나도 전혀 놀라지 않았을 것이다. 템스 강을 타고 내려갔는데(런던에서 바다 쪽 방향으로 내려갔는데)  옛 런던다리(런던에 있는 모든 다리들이 아니라  ‘런던교’라는 이름의 다리 하나를 말함)의 강물소용돌이에 쓸려 벗겨진 다리 아치구조물들 (오목한 부분)과 ‘물막이 말뚝’(강물의 압력을 약화시키기 위함 구조물 들임)을 통과해 다시 되돌아올 수 없는 상황이 있었다. 밀물과 썰물 때 문에 일어나는 템스 강물 흐름의 상태 때문이었다. 내가 창밖을 내다봤을 때는 수요일의 아침이 점점 밝아 오고 있었다. “아아! 핍(23세, 주인공의 이름).” 미스 해비샴이 확고하게 고개를 끄떡여 보이며 대답했다. “그래 넌 그랬다.” 나는 이제 내 자신에 대해서는 너무도 의심하고 있었고 그에 대해서는 너무도 많이 신뢰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가 그 일에 대해 물어보지 않는데 내가 먼저 그 얘기를 꺼내고 될지 어떨지를 확신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많은 시간이 흐른 뒤인 지금까지도 런던 시장의 행정력이 미치는 내엔 식탁보와 나이프(칼)에 음식 자국이 지도처럼 남아 있지 않은 고기 전문 음식점이 겨우 한 곳 있을 정도다. 햇살은 ‘32명의 남녀죄수들’과 ‘판사’ 사이에 폭이 넓은 한 줄기 빛줄기를 만들며 그들 둘을 다 같이 이어주고 있었다. 아마도 이 광경을 보고 방청석에 앉아 있던 사람들도 죄수와 판사가 완전히 평등한 위치에서 모든 것을 알고 계시며 절대 오류가 없는 더 큰 최후의 심판 장을 향해 묵묵히 나아가고 있음을 느꼈는지도 모른다. “그러니까,”라며 에스텔라가 말했다. “제가 만들어진 대로 받아들이셔야 해요. 성공이 제 성공이 아니듯, 실패가 제 실패가 아니 듯이요.  단지 이 두 가지가 함께 저를 만든 것일 뿐이에요.” “이렇게 밤늦게 제 집으로 찾아온  당신이 그런 질문을 던지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상 저의 설명 끝~) 첫째는, 역마차 매표소에서 에스텔라를 만나기 전에 뉴게이트 감옥 (런던시내에 있었던 유명한 옛 감옥)의 얼룩을 내 자신에게서 떼어내 버리기 위해 애썼을 때의 내 심리상태와, (허버트의 대사→) “네가 몹시 쓸쓸해질까 봐 그러지.” 내가 있는 자리에크롬하츠 포에버링서 그(=59세=매그위치=프로비스=죄수)의 시중을 드는 사람들 중 한 두(1~2) 사람이 그(죄수)의 끔찍한 평판에 대해 넌 지시 언급한 적이 두 번 또는 세 번 정도 있었다. “그럼 그녀가 죽었다는 말이야,  조?” “한 번 생각일크롬하츠 포에버링랑 해 보십시오, 누가 이 무리를 결혼식장을 막 나서는  하객들이라 생각하겠습니까.” 불길한 바람이 여인숙 둘레로 “윙윙” 낮게 울리었고 밀물이 강기슭에서 “찰싹찰싹” 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나는 우리가 감금당해 위 협받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여기까지가 39장 끝입니다. 이어지는 이야기는 40장에서 계속됩니다.) 약간의 정적이 흐르고 판사가 다시 자신이 낭독해야할 나머지 판결문을  읽어 내려갔다. 우리가 저녁식사를 다 마친 후 부엌 옆 난방기 옆에 앉아 편히 크롬하츠 포에버링쉬는 크롬하츠 포에버링동안, 방금 말한 그 ‘잭’(65세, 둑길 소속의 일꾼)이라는 사람은 구석에 앉아 있었는데 발에 보기 싫게 부풀어 오른 단화(구두)를 신고서 우리가 달걀들과 베이컨을 씹어재끼는 동안 그 단화(구두)를 우리들에게  뽐내며 자랑했다. 정말 우리 둘(주인공과 매형) 다 생각으로 가득 찬 저녁이었다. 하지만 우리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나는 이 문제를 내일까지 기다려보기로 결정했다. 내일이, 그러니까 일요일이니까, 새로운 주(월요일~금요일)를 새로운 방식으로 시작하려던  참이었다. 나는 열려 있던 목재 문틈들 사이로 나왔다. 그 문들은 한때 에스텔라(♥)가 내 심장을 쥐어짠 직후(12살 때 에스텔라♥는 주인공보고 “이 천한 막노동꾼 소년아!”라고 비웃었음) 내가 분에 박쳐 머리를 짓눌려 대던  그 문크롬하츠 포에버링짝들이었다. 그 즉시 절반은 탐구심이 생겨 절반은 미심쩍어 하는 듯 재거스 씨(50세, 변호사)가 나(23세, 어리버리 파산 직전의 영국 런던신사)를 쳐다보며 되풀이했다. 그(프로비스)를 뒤따라 문이 닫혔을 때서야 비로소 나는 처음으로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었다. 그가  나를 찾아왔었던 그 날  밤 이후로 말이다. 우리들의 침실들은 강가에 있는 가든코트(상점가란 뜻) 내에 위치해 있었다. 그 작자가 여기까지 온 이유는 자신의 장녀(가장 나이 많은 딸)가 상점에서 물건을 슬쩍 훔친 혐의로 체포되었다는 것을 알리려온 것이었다.  (주인공의 대사→) “실제 이름이 콤피슨(사기꾼)이라고 불리는 어떤 평판 나쁜 인물에 대한 소문을 들으신 적이 있으세요?” 나는 이제 위험에서 벗어날 일말의 희망도 보이지 않았다. “그래 내가 그랬다. 이런, 그들이 그것을  그런  식으로 받아들였다! 그건 너도 마찬가지다.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데, 내가 왜 그들이나 너에게 그것을 그런 식으로 받아들이지 말라고 탄원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느냐! 너희들은 너희 자신이 만든 올가미에 걸린 것이다. 나는 결코  그런 덫을 만든 적이  없다.” 궂은 날씨였다. 폭풍우가 몰아치며 비가 왔고 또 폭풍우가 몰아치며 비가 왔다. 그리고 거리는 온통  비에  젖어  진흙,  진흙,  진흙투성이였다. “어어, 트랩 씨의 점원은 악의적인 성격은 아니었지만 다만 명량 쾌활 활발함이 도에 넘치다 보니 아무라도 희생시켜서라도 구경거리와 자극을 얻으려는  성격이었던 것이다. 내 첫 번째 충동은 허버트(24세, 주인공의 절친)를 불러(깨워) 저 낮선 남자 두 명이 유유히 장소를 떠나가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참고 (굳이 2장을 다시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 내가 이러한 조치를 하는 동안, 그는 테이블 곁에 서서 럼주(사탕수수에 물을 타서 발효시켜 만든 술)와 비스킷을 먹고 있었다. 하지만 내가 내 자신의 진술에서 써먹을 수 있었던 건 고작, “신사 여러분들, 제 옆에 있는 이 자야 말로 가장 지독한 악당입니다요.” 뿐 이었단다. 심지어 내(24세, 방금 막 건강을 회복한 주인공)가 말을 많이 할 수 있었다손 치더라도, 나는 말을 지나치게 많이 함으로써 조(58세, 매형) 를 불안하게 만들지 않기 위해, ‘미스 해비샴’(52세, 어마어마한 부자= 얼마 전 주인공에게 지난 과거를 털어놓다 화상을 입어 정신적인 건강을 많이 잃은 상태였음)에 대해 묻는 것을 다음 날까지 미루어야했다. “시골이라니? 어디 시골을 말하는크롬하츠 포에버링 거냐?” “감사합니다만,”이라며 내가 짧게 말했다. “전 물냉이(녹색채소)를  먹지 않는걸요.” 내(=주인공=35세)가  그녀의  눈물을  보았다는  사실을 크롬하츠 포에버링 모른  채, 그녀는 그녀 자신의 크롬하츠 포에버링눈물을  들키지  않으려  마음을  다잡으며 나직이(조용히) 말했다…. ▼ 조는 항시 나와 함께 머물렀는데 나는 이따금 내가 다시금 어린 핍   으로 돌아간 듯 한 공상(상상)에 빠져들곤했다. 웨믹은 그때 생선의 살을 집어 자신의 우체통 입구 같은 입 안으로      막 던져 넣고 있던 참이었다. 내가 찾던 장소는 ‘제분소(방앗간)가 있는 저수지(인공 못) 제방(둑)’이었다. 그곳은 ‘중국인’(아래 부연설명 참조바람)들이 사는 강 유역에 있었다. 그리고 나는 중국인들이 사는 강 유역으로 찾아간답시고 단지 ‘푸른 빛깔 구리를 입힌 우리 밧줄 공장’이라는 한 조각의 길잡이만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미스 해비샴이 이제 시선을 내게 확고하게 고정시키고 있었다. 그녀가 말했다. 그건 마치 우리 사이에 어떠한 대화단절도 없었다는 듯 확 고했다. “전 교활하지 않습니다크롬하츠 포에버링, 마님.” 내 얼굴이 약간 붉어지는 것을 느끼며 내가 말했다. “심지어 제가 의도할 때조차도 제가 무언가를 바라고 있다는 사실을 마님께 숨길 수 크롬하츠 포에버링있을  만큼  전 약삭빠르질  못합니다.  미스 해비샴 마님, 만약크롬하츠 포에버링 제 친구인 허버크롬하츠 포에버링트(미스 해비샴의 ‘사촌 오빠’의 아들)가 살아 있을 때 영구적인 도움을, 그러니까 약간의 금전을 녀석 에게 할애해줄 수 있는지요. 하지만 이 경우(인도와의 무역사업)의 성격상 마님의 도움을 녀석이 몰라야합니다. 방법은 제가 설명해드릴 수 있습니다.” 드러믈(24세, 주인공의 라이벌)이 나(23세, 주인공)를 못 본체 했기 때문에, 나도 그를 못 본체 행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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