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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하츠 레플 “예, 내려가 봐야죠,”라며 나는 그 메모지를 빨리 한번 훑어보았다. 정확크롬하츠 레플히 그가 말한  그대로였다. 다만 그 경찰관은 “어찌되었건 내가 맡은 죄수의 소지품들에 대한 책임은 모두 내게 있네. 그 점만 명심해두게.”라는 말을 덧붙였고, 그래서 한때 매그위치(59세, 죄수)가 내게 “죄다 사용하라”며 주었었던 핸드백(돈지갑)은 그 경찰관이 보관하게  되었다. (다시 소설 본문 해석 계속 시작) “얼마나, 라니?”라며 그가 말했다. 그가 입에서 시꺼먼 파이프를 빼 자신의 입을 떡 벌리더니 말했다. 물론 그는 나를 쏘아보는 것도 잊지 않았다.  “그래 핍 씨(23세, 주인공=파산 직전의 어리버리한 런던신사)가 들어왔을 때 우리가 어떤 항목을 점검하고 있었지, 웨믹?” 돛대와 노(보트를 젓는 ‘노’) 그리고 선박용 나무토막들을 만드는 장인들과 긴 강가에 자리 잡고 있던 보트 건조 인들이 뿌린 대팻밥과 깎아져 있는 나무 조각들이 풍기는 싫지 않은 냄새 속으로 들어온 것이 그러니까 오후 8시  무렵이었다. (해석 시작) “식탁 위에 머핀(옥수수 빵) 하날 갖다놓아 드리게. (주인공을 보며) 결국 이렇게 된 것인가! 응? 결국 이렇게 된 것이냐고!” 글을 끝마치고 탄원서 제출을 마무리 지었을 때, 나는 가장 자비로울 것으로 예상되는 관계 당국자들 앞으로도 상당히 긴 내용의 탄원서를 자세히 작성했으며 그리고 국왕 폐하 앞으로도 탄원서를 한 장 작성했다. 나는 헤비코트(큰 외투)를 벗고, 그녀에게 달려들어, 그녀를 넘어뜨리고, 벗은 헤비코트(큰 외투)로 그녀의 몸을 덮었다. 동일한 목적으로 결혼식 테이블 위에 있던 큰 천을 세게 잡아당겼다. 그와 동시에 이제껏 결혼식 테이블 위에서 외부와 단절된 채 자신만의 둥지를 틀고 있었던 온갖 추한 것들과 결혼식 테이블에 산더미처럼 쌓여 있었던 부패크롬하츠 레플 더미들이 같이 끌어져  내려왔다. “생각했어. 하지만 그게 사실이지 않길 바랐어. 넌, 너무 여렸고크롬하츠 레플, 가냘팠고, 너무 아름다웠으니까, 에스텔라! 분명 그게  네  본심일리  없어.” “나는 내 신사가  거리의  진창(질퍽질퍽한  곳)에  발을  디디는  것을 볼 순 없단다. 암 그 어떤 진창도 내 신사의 부츠에 묻어선 안 되고말고. 내 신사는 자신의 말들을 타야한다, 핍(23세, 주인공의 이름)! 네가 탈 말들과, 네 마차를 끌 말들과 그리고 네 하인들이 몰고 다닐 크롬하츠 레플말  들도 있어야 하고말고. 암. 식민지 주민들도 지들의 말들이 있는데 하  느님 맙소사 그자들이 소유하고 있는 말은 순종 말들이지 뭐냐. 아니 그런데 우리 런던 신사 분에게 말이 없어서야 쓰나? 암, 암. 두고 보라지, 네 그 놈들에게 본때를 보여주고 말테니까, 자 핍 그래줄 거지?” 내가 이해하는 한, 그는 순종이니 체념이니 하는 어떤 마음을  갖고  있을 인물이 아니었다. 또한 위험과 타협할 생각도 전혀 없는 인물이 었다.  “네가 낯선 사람들 틈에 어떻게 있을지, 그리고 너와 내가 지금까지 친구로 지내왔으니까, 지금 같은 시기에 날을 한 번 잡아서 너를 방문 해보는 것도 네가 받아들이지 못할 정도는 아니겠다,하고 내가 말했 더랬지. 그러자 비디(30세, 여자이름)도, 그녀 말로 옮기자면, ‘그에게 가보세요, 한시도 머뭇거리지 마시고요.’ 이것이 바로,” 〈 우리의 개인적이고 사적인 관계와 연관된 그 문제에 있어서 제가 약간의 진전을 이루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말인데, 당신크롬하츠 레플께서 이 문제로 저를 다시 찾아와 만나주신다면 저는 그것을 기쁨으로 알 것입니다.〉 얘(주인공)야 그리고 핍(주인크롬하츠 레플공이름)의 동료(허버트)야, 나는 그와 일을 하면 할수록 그에게 매번 빚을 지게 되었다. 그리고 항상  그의 지배를 받았고 항상 일을 했으며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다. “네(23세, 주인공)가 일전에(최근에) 에스텔라에게 고백했을 때서야 비로소 나는 내가 무슨 짓을 저질렀는가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너라는 반사거울 안에서 한 때 내가 느꼈던 그 감정(이성에게 배신당해 버 림받음)이 다시 비추크롬하츠 레플어졌을 때서야 비로소 나는 내가 무슨 짓을 저질러왔는가를 알게 되었다. 그래 내가 무슨 짓을 했니! 내가 무슨 짓을 했어!”  나는 침대에 들기 전에 편지를 작성했고 밖으로 나와 부쳤다. 그때까지도 내 주변엔 아무도  없었다. 내가 책을 덮었다. 나는 허버트(주인공의 절친)크롬하츠 레플에게 가볍게 고개를 끄떡여보였다. 허버트가 책을 한쪽으로  치웠다. 그때, 그녀가 얘기하는 동안 보인 손가락들의 어떤 특정한 움직임 하나가 내 주의를 강하게 끌어당겼다. 그 실루엣(사람의 모습)은 내가 있는 방향으로  오는 길이었다. 하지만 이내 멈춰 서  있었다. 그래 내가 너희들에게 얘기했었나? 내가 콤피슨(사기꾼)과  일하는  동안 나만 경범죄(못된 짓)에 걸려 재판을 받은 얘기를 말이야. “이번 부탁이 웨믹 씨를 곤란하게 하는 일임은 저도 압니다. 하지만 웨믹 씨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밖에 없는 걸요. 따지고 보면 이건  모두 웨믹 씨 탓이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언젠가 절 이곳(집)으로 데리고  오셨었잖아요. 넷!” 52장 웨믹은 나에게 그 편지를 직접 주는 대신 (꼭 이렇게 해야 함. 상사에게 먼저 주어야함) 자신의 상사에게 그 편지를 전해주었다. “날짜(밀항 날짜)가 벌써 지나간 건 아니니, 허버트  그렇지? 오늘  밤이 무슨 요일이지? 내가 여기 얼마 동안 누워 있었던 거니? 응?” 그가 말했다. 잠깐 시간을 내어 올릭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다른 건 다 필요 없고 흉포한 성격에 강자 앞에선 비굴한 자임을 아셔야 합니다. “글쎄, 그 행위(살인)가 모름지기 그대로 무서운 명칭을 받을 만한 게 아니었을지도 몰라.”라며 허버트가 말했다. “하지만 그녀(당시 20세)는 그 혐의로 재판을 받았고,크롬하츠 레플 그래서크롬하츠 레플 재거스 씨(당시 30세, 갓 개업한 상태의 변호사)가 그녀를 변호해주었데, 그 변론의 세평(평판)을 듣고 프로비스도 처음으로 재거스 씨의 이름을 알았다고 해. 또 다른 그러니까 희생자는 더 힘이 센 여성이었다데.  사건  현장에는  격렬하게 다툰 흔적이 있었고… ‘헛간’(문짝이 없고 입구만 있는 창고)에서. 어느 쪽이 먼저 싸움을 시작했는지 또는 그것이 정당방위였는지 아닌지 의문투성이였데. 하지만 결론은 확실히 의문이 아닌 쪽으로 났지. 왜냐 하면 희생자가 목이 졸려 숨져 있었으니까.” “아마 ‘프’로비스 일겁니다.” 내가 넌지시 말했다. 『 위대한 유산 』 이란 소설이 시작이 됨)들 사이로 몸을 숨기고 있었지. 결과가 정해져 그곳에 누워있는 자들을 부러워하고 있을 때, 난 얘 “그래서!” 미스 해비샴(56세, 어마어마한 부자)이 고개로는 동크롬하츠 레플의를 나타내며 그러면서도 내 쪽은 보려하지 않으면서 말했다. “그래 얼마면 되겠냐? 그 일을 완수하는 데 얼마가 부족한 거냐?” 나는크롬하츠 레플 그럴 때면 이렇게 속으로 대내였단다. 그가 크롬하츠 레플식사를 하다말고크롬하츠 레플 멈췄다. 그가 팔짱을 꼈다. 그러더니 자신의 와이셔츠 소매를 엄지와 집게손가락으로 꼭 집었다. 그에게 있어서 실내에서의 편안함이란 곧 어떤 상의도 걸치지 않고 앉는 것이었다. 그가 내 두 손을 열렬히 움켜쥐고는 자신의 입술 쪽으로 내 두 손을  들어 올려 내 두 손 위에다 키스했다. “누군가 길거리에서 아저씨를 알아볼 가능성도 있잖아요?”라며 내가 말했다. 나는 느껴졌다. 마치 내가 9미터 폭과 9미터 깊이의 해자(건물 주변을 빙 둘러가며 판 못) 안에 있고 월워스(웨믹의 집이 있는 동네이름)의 나머지 지역들로부터 포근하게 차단되어 있는 것처럼 나는 느껴졌다. 그동안의 과소비 덕에 한 명 이상의  채권자(주인공이  돈을  주어야 하는 상인)로부터 지불 압박을 받은 것이다.  39장 하지만 허버트와 스타톱(주인공의 친구들)은 잘 견뎌주었고 그들은 해가 질 때까지 노를 젓고, 젓고 또 저었다. 아주 추운 날씨였다. 그래서 우리 옆을 지나가던 석탄선의 난방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연(연기)과 너울거리는 불길이 마치 그 석탄 선을 기분 좋은 집처럼 보이게  했다. 방랑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동적인 목소리로 그녀가 말했다. (에스텔라의 대사→) “해외에 살지 아직?” 내가 유리잔과 중국식 도자기로 장식되어 있는 식기 선반(삼각형 모양)을 유심히 쳐다 본만큼이나 나는 허버트의 얼굴 또한 유심히 살펴  보고 있는 내 자신을 느꼈다. 사전 준비 없이 이 모든 것이 거행된다는 자신의 의향(생각)에 충실 하려는 듯, 웨믹은 식이 거행되기 전에 자신의 조끼 호주머니에서 뭔 가를 꺼내더니 “어이! 여기 반지가 있네!”크롬하츠 레플라며 혼자말로 자기 자신에게 말하는 것을 나는  들었다. (참고로 핍(주인공이름)의 유산 첫 번째 단계의 끝은 “19장”였습니다. (조의 대사→) “사랑하는 핍, 이 친구, 이젠 다 완쾌되었구먼, 나리.” (주인공의  대사→)  “기억에  남을  만한  시간이었던  것  같아,  조.” (조의 대사→) “내게도 마찬가지인 걸, 나리.”라며 조가 다시 대답했다. 목사님께서, 그가 쟁반을 쳐다보지도 않은 채 그리고 내 질문에 그 어떤 대답도 하지 않은 채 술병 하나를 건드렸다. 그래서 나는 그를 위해 물을 탄 따뜻한 럼주(사탕수수에 물을 타서 발효시킨 술)를 약간 만들었다. (42장을 다 읽으셔야 이 소설의 이후 이야기가 이해됩니다.크롬하츠 레플 42장을 안 읽으면 이후 줄거리를 정크롬하츠 레플말 모르게 됨) “그 부분이 프로비스의 생에 있어서 가장 암울한 부분이야. 그녀는  실제  그렇게 했어.” 우리는 웨믹(45세, 변호사크롬하츠 레플 사무실의 서기)의 정보를 기다리고 있크롬하츠 레플었    다. 그리고 그에게선 아직 아무런 소식이 없었다. =0&startdate=0&enddate=0&start=1크롬하츠 레플&img_id=dic1084809%7C189003 “그게 중요한 게 아니잖아요. 도대체 언제까지 똑같은 얘길 되풀이  하실 거예요!” 그녀 안에 있던 그러한 매력들은 내가 전에도 익히 봐왔었던 것들이었다. “이제 자네가 맹세했으니까 말이야, 나도 하나 하지, 만약 내가 핍을 통해 자네를 신사로 만들어 주지 못한다면 나를 저주해도 좋네.” 그가 자신의 호주머니에서 엄청나게 두꺼운 핸드백을 꺼냈다. 그 핸 드백은 지폐들로 터질 듯했다. 그가 테이블 위에 그 핸드백을 던져 놓았다. “아 현명하신 판단이십니다,  나리.” 맥주공장 벽에 ‘백화’(벽돌 따위에 흰색 얼룩이 진 거)가 껴 있었는데 그 백화 된 X자 모양의 글자 안에 ‘경매 1’이라는 기호가 적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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