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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하츠 반지 우리가 헤어질 때 나는 그에게 ‘50만 원 짜리 수표 2장’을 사례조로 주며 “한 때 내가 자네에게 악 감정을 가졌었던 것에 대해 유감이네.”라는 말을 건네주었다.  물론  그는  나의 이런 유감 표명에는  전혀 관심도 없어 보였고 단지 내가 건넨 수표의 액수가 자신의 당초 안내원 목적을 충족시켰다는 표정이었더랬지 만  말이다. 내가 정신 차렸을 때 내 두 눈은 벽에 있는 수직 사다리에서 떨크롬하츠 반지어질  줄을 몰랐다. 내 정신이 그것을 사다리로 인식하기 전까지 나는 눈을 뜬 채 그렇게 사다리만 쳐다보며 누워 있었다. 그러면서 서서히 의식이 돌아왔고 그제야 나는 이 장소가 내가 정신을 잃었던 장소와 동일 한 곳임을 알게  되었다. 조(58세, 주인공의 매형)와 비디(30세, 여자이름)는 오늘 밤 내가 얼마나 그들에게 미안해했었는지를 절대 알지 못할 것이며, 어느 누구도 내가 무엇을 경험했는지 알지 못할 크롬하츠 반지것이며 그리고 내가 앞으로 얼마나 진실되고자 마음먹고 있었는지 그리고 내가 어떤 말크롬하츠 반지 못할 고통들(에 스텔라를 사랑한 것. 그리고 그녀가 돈 때문에 다른 남자와 결혼한 것) 을 경험해왔는지 절대 알지 못할 것이다. 그 돈으로 그는 ‘침대의 장식’으로 치장을 한 어느 젊은 아가씨와 결혼을 했더랬다. 그 크롬하츠 반지결혼은 관객들로부터 큰 축하를 받았다. 하지만 마침내는 다음과 같이 결정되었다. ‘작은 숲속의 핀치 새들’ (클럽이름)은 명예의 법정이었으니까. 핀치  새들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그리고 웨믹 씨가 저걸 만드셨죠.” 스키핀스 양이 거들었다. “자기 머리로 꾸며내서 직접 만드신 거예요.” 그곳에 프리비스(57세, 죄수=주인공에게 막대한  유산을  주려는  사 람. 하지만 지금 당장은 쫒기는 사람)가 아주 편안하게 자리 잡고 앉아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 시간동안의 변화들이 내게 불신과 두려움을 준 것만큼이나 이 두 사안을 같이 놓고 생각해보면 사람으로 하여금 불신과 두려움을 유발시키는 험악한 측면이 있었다. “이젠 나보고 자존심 세크롬하츠 반지고 고집 세다고 말하려는 거니!”라며 에스텔라가 쌍수(두 손)를 벌리며 말했다. “그것도 좀 전까지 어느 촌스런 남자에게 몸을 굽힌다고 나를  비난해놓고선!” “누가 죽었단 말이냐, 얘야?” “콤피슨(사기꾼)이요.” 유리창 위로 맺혔던 화려한 빗방울들을 통과한 4크롬하츠 반지월의 햇살이 법정의 커다란 창문들에 닿아 부서지며 반짝거리고 있었다. 그가 목도리를 단정치 못하게 돌려놓고는 서 있는 자세크롬하츠 반지에서 목도리의 기다란 끝을 물어뜯으면서 나를 날카롭게 관찰했다. 내 이야기가 끝이 나고 곧이어 그들의 질문들까지 고갈되자(끝나자) 나는 허버트(23세, 주인공의 절친)를 위해 내 앞으로 4억 5천만 원(19세기 영국돈 9백 파운드는 현재 우리나라 물가 기준으로 약 3억 6천 만 원 정도입니다. 편의 상 4억 5천 만 원이라고 했습니다. 3억이나 4 억이나 뭐 제 돈도 아닌데요. 뭘~)을 지급해주라는 미스 해비샴의 신 용장(신용장에 적힌 사람에게 일정 금액을 지급해도 좋다는 지급 위탁 서)을 그들 앞에 제출했다. 허버트(23세, 주인공의 절친)가 책 표지에다가 자신의 연필로 뭐라고  적고 있었다. 그가 벽난로 철봉 위로 발을 들어놓더니 건크롬하츠 반지조시키고 따뜻하게 만들었다. 습기 찼던 부츠에서 김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그가 쟁반을 쳐다보지도 않은 채 그리고 내 질문에 그 어떤 대답도 하지 않은 채 술병 하나를 건드렸다. 그래서 나는 그를 위해 물을 탄크롬하츠 반지 따뜻한 럼주(사탕수수에 물을 타서 발효시킨 술)를 약간 만들었다. 시중에도 좋은 번역본이 여럿 나와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넘 재밌거든요. 🙂 넌 내 타입이었어!!! 바람 피고 딴 여자랑 한 번  더 결혼한  것만 빼면 뭐 디킨스도 나쁘지 않음~) 내가 그에게 옷을 더 많이 입히면 입힐수록, 그리고 내가 그에게 옷을 더 좋은 걸로 입히면 입힐수록, 그는 더욱더 늪지대(주인공의 마을 인근 늪지대, 교회묘지가 있음, 교회묘지에 주인공의 가족들 무덤이 있는 데 그 곳에서 12살의 주인공이 프로비스를 처음 만났었음)에 구부  정한 자세로 앉아 있던 도망자같이 보였다. “사랑하는 비디(여자이름),”라며 내가 말했다. “넌 온 세상에서 최고로 괜찮은 남편감을 고른 거야. 내 침대 맡에서 나를 돌보던 그를 보았더라면 아마도… 아니 아니지, 네가 지금보다 더 그를 사랑할 순 없을 테니까.” 내 손 위로 부드러운 압박이 느껴졌다. “미스 해비샴 마님께서 저를 여기로 처음 부르셨을 때, 저는 저 너머에 있는 마을, 결크롬하츠 반지코 제가 떠나오지 말았어야 할 마을에 살았습니다. 우연히 불러온 어떤 다른 소년의 자격으로, 결핍을 채워주고 변덕크롬하츠 반지을 만족시켜주기 위해 그래서 그 보답으로 돈을 받는 그런 종류의 하인으 로서 저는 실제 여기로  불러왔겠지요.” 나(24세, 파산한 런던신사)는 찌푸린 얼굴로 식사를 하기 위해 자리에 앉았다. 미스 해비샴이 에스텔라에게서 눈을 떼 나를 바라다보았다. 그 눈빛은 내 심장을 캐서 내 심장의크롬하츠 반지 상처들을 철저히 조사하려는 것만 같은 탐문하는 눈빛이었다. 〈 오늘 밤이나 내일 밤 9시에 ‘늪지대’(주인공 시골 마을 뒤편에 있는 늪지대)로 오는 것이 꺼려지지 않는다고, ‘석회 굽는 가마’ 옆에 있는 ‘작은’, 수문지기의 ‘집’에 오는 것이 꺼려지지 않는다면 당신은 오는 것이 좋을 것이오. 만약 당신의 삼촌인 프로비스(59세, 죄수의 이름)에 관한 정보를 원한다면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고 지체 없이 오는  것이 좋을 것이오. 혼자 와야 하오. 이 편지를 가지고 오시오.〉 리고 있어. 위층에 있다고. 도저히 그녀를 떨쳐버릴 수가  없어.  그녀 는… 그녀는 온통 새하얀 옷을 입고 있단 말이야.” 그와 동시에, 웨믹은 자신의 코트 양(2) 호주머니에 손을 집어넣더니 거기에 있던 종이에서 뭔가를 꺼내고 있었다. 안을 들여다보니, 켜져 있는 촛불 하나가 식탁 위에 있을 뿐이었다. 긴 의자도 있었고 바퀴 달린 낮은 침대틀 위엔 ‘매트리스’(침대요)도 보였다. 이러한 곤경에 처하지 않기 위해서 우린 그때 올릭을 뒤쫓으려던 모든  생각을 철회했다. 속도는 목표가 아니었기 때문에 우리는 충분히 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상 저의 설명 끝~)  허버트(23세, 주인공의 절친)의 일(사업 전 단계)은 여전히 진행 중 이었고, 내가 그를 위해 주선했었던 모든 사안들도 37장(3‘8’장이 아니  라 3‘7’장임) 끝 부분에서 기술한 내용 그대로인 채였다. 심지어 아직은 내가 그의 얼굴 특징에서 누군가를 연상시키진 못했지만 나는 분명 그를 알고 있었다. “제 이름이 핍인데요. 무슨 문제라도 있으신 겁니까?” 이러한 것들이 내가 그 날 아침 침대에 누워서 더듬어보고 정리해보려던 것들이었다. “너무 말라 피부와  뼈밖에  없군!”라며  펌블추크  씨가  감회에  젖어 큰 소리로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이 고장을 떠날 당시에만 해도, 그때 내가 축복의 말을 했더랬지, 내가 꿀벌마냥 변변찮은 음식 (소 혓바닥 삶을 요리와 닭튀김 등등. 19장 참조 ▶ http://blog.naver.com/osy2201/220015496023 , 검색일자 : 2015-5-12)들을 그의 앞에 내 놓았을 때만 해도 그는 복숭아만큼이나 포동포동  살이 쪘었더랬지!” “작은 숲속의 핀치 새들”의 멤버 전원이 무분별한 자기모순에 빠져 부랑자(떠돌아다님)가 되어 구걸을 하며 지내다 또 도둑질을크롬하츠 반지 하고 가끔씩은 내가  할 수 있을 때 일을 하며 지냈단다. 비록 생각만큼 자주 일할 기회가 있었던 건 아니었지만 말이야. 너희들 같으면 나 같은 사람에게 일을 쉽게 줄 크롬하츠 반지수 있으련 지 생각해 보면 될 거다. 유형지를 탈출한 그를 위해 한, 내 첫 번째 조치는 창문 밖의 덧문을 닫는 것이었다. 그렇게 해서 어떠한 불빛도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했다. 그러고는 창문들을 모두 닫고 단단히 잠갔다. 잠에서 깨어보니 바람은 더 거세져 있었고, “승무원”이라고 적힌, 여인숙의 ‘간판’은 바람에 날려 “삐걱삐걱” 소리를 내며 움직이고 있었고 여기저기를 “탕탕”거리며 때려대고 있었다. 그 소리들에 놀라 내가 잠 에서 깬 것  같았다. 그건 그거고(-_-) 나는, 내가 왜 마차 안에 타고 있는지 내 자신에게 놀라기 시작했다. 그리고 내가 마차에 타고 있을 충분한 이유가 있는지 의심해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내가 즉시 마차에서 내려 귀가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를 생각해보크롬하츠 반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어쨌든 발신인의 이름이 안 적힌 그 편지에 주의를 기울인 것에 대해 내 자신을 헐뜯기 시작했다. 서두르는 사람들이 많이 겪는 그러한 부정(아님)과 주저함의 모든 단계들을 나는 통과(경험)하기  크롬하츠 반지시작했다. “그래  그게 무엇이냐?” 그래서 이 거미인간은 집요하고 끈덕지게도 에스텔라를 지크롬하츠 반지켜보고 주 시하면서, 자신보다 더 빛나는 수많은 벌레들을 감시하다 종종 아슬아슬한 순간에 똬리를 풀고 내려오곤 했다(에스텔라와 다른 남자와의 관계를  끊어버렸다는 의미임). 이 창의력 풍부한 계획 덕분에 그의 장갑은 노인장의 손에 “쏙~” 들어갈  수 있었다. 나는 저항을 단념하고 어쨌든 팔이라도 좀 더 안 아프게 하려고 애썼다. 그동안의 과소비 덕에 한 명 이상의  채권자(주인공이  돈을  주어야 하는 상인)로부터 지불 압박을 받은 것이다. 그가 너무도 침착함을 유지하며 멈칫했었기 때문에 태도가 바뀌진 않았다. ‘외설적인 수퇘지’(=술집이름=주인공 시골마을 인근에 있는 ‘읍내 여 인숙’이자 ‘술집이름’이자 ‘마차정류장이름’)에  있던  사람들  사이에도 그 정보가 퍼져 있음을 나는 발견했크롬하츠 반지고, 그것이 나를 대하는 그들의 태도에 심대한 변화를 초래했음도 눈치 챘다.  “그럼 이 벌레만도 못한 놈이크롬하츠 반지 그것이 어떤 재산을 말하는 것인지 물어도 될까?”라며 그가  말했다. “얘야.”라며 그가 반문했다. “가발로 변장하면 되잖니. 돈도 가져왔겠다. 머리에 바르는 가루(화장품?)도 있겠다, 안경이며 일꾼들이 입고 다니는 검은빛의 웃옷이며, 반바지 등등을 돈을 주고 구입하면 되지 않겠니. 이전에 영국으로 밀입국 했던 유형수(죄수)들도  모두 그렇게 해서 안전할 수 있었다. 그들도 했는데 나라크롬하츠 반지고 경찰들을 따돌리지 말  라는 법이 어디에 있겠니. 기거하고 살 방도에 관해서라면 말이다. 그  것에 대해서라면, 얘야, 네 조언을 듣고 싶구나.” “그래,” 그녀가 다시 한 번 견실하게 고개를 끄떡이며 말했다. “그래 내가 너를 속인 것은 맞다.” ‘만약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이 일들이 그 애를 위한 것이 아니라 여기신다면!’ ‘럼(알코올도수 40도의 도수 높은 술)에 우유를 탄 음료’와 ‘비스킷’으로 기운을 북돋운 우리는 트레이닝 준비를 하고서 산책하기 위해 바깥으로 나왔다. ‘그’와 ‘그의 약혼녀’, 그들로서도 당연히 자신들의 데이트에 제3자를 받아들이려는 그런 강한 열의도 없었었다. 그리고 나는 오직 그들에게서 “유죄”라는 단어만을 들을 수 있었을 뿐이다. (주인공의 대사→) “마님도 모르신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녀가 또 다시 고개를 흔들었다. 오래지  않아, 그녀의 표정을 보고서 그녀가 내 얘기보다는 나에 대한 산만한 흥분상태에 잠겨 있다고 나는 판단했다. 아직 우리는 변경된 내 운명(=재산상속받기 실패 후 파산)에 대해 어떠한 말도 넌지시라도 주고받지 않은 상태였다. 또한 내 최근의 이력(죄수를 해외로 탈출시키려다 붙잡히고 파산까지 당한  일)에  대해 그가 어느 정도까지 알고 있는지도 나를 모르는 상태였다. 내가 그에게 이렇게 주의를 주었네. 그 문제(주인공을 고국에서 만나는 문제)에 관해서라면 내게 더 이상 아무 말도 말라고 말이네. ‘방향타용 줄’(=요크 라인=배의 핸들=줄을 오른쪽으로 잡아당기면 배가 오른쪽으로 진행, 왼쪽으로 잡아당기면 배가 왼쪽으로 진행)들을 쥐고 있던 그 남성(키잡이)이 말했다. “그럼 네가 그를 부추겨, 그와 함께 말을 타고 나간 일이며, 그리고  그가 바로 오늘 너와 정찬(코스요리)을 하기로 한 것은?” “그래 그것이 죽음이라고 내가 맹세했지.” 그가 파이프를 다시 입에 물며 말했다. “아마 교수형이겠지. 이제는 멀리(오스트레일리아로 유 형)까지 갈 필요도 없이 시장거리에서 형이 집행될 거다. 일이 그리 될 거란 것을 충분히 이해해야한다는 말은 진심이란다. 그럼 그걸 충분히 이해했으니 그 다음엔 뭐가 어떻게 된다는 거냐? 난 이미 여기에 있고. 이제 돌아가는 것이 여기에 머무는 것만큼이나 나쁜데. 아니 더 험 악하지. 게다가, 핍(23세, 주인공이름), 난 네 옆에 몇 해고 있을 작정으로 건너 온 거란다. 내가 앞으로 무모하게 굴지에 대한 것을 묻는  거라면 말이다. 난 이제 조심성이 많은 새란다. 처음 날기 시작한 이후로 온갖 종류의 덫(함정)들을 뚫고 온 사람이지. 난 이제 허수아비 위에 걸터앉는 것도 두렵지 않단다. 만약 허수아비 안에 죽음이 숨어 있 다면, 있다면, 녀석을 끄집어내다오. 그럼 내가 녀석을 마주봐주마. 그 러고서야 난 그 녀석이 존재함을 믿겠다. 그 전엔 안 믿겠다. 자 이젠  내가 내 신사를 다시 한 번 바라볼 수 있게 해다오.” “훌륭한 신사가 다 되었구나, 핍. 불행의 원인들이 다른 데 있다고  말할 정도로 말이다. 그래 그게 사실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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